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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FIRE & MARINE INSURANCE
Project_ Brand Consulting & Brand Management System Development
brand diagnosis, brand strategy, brand definition, brand architecture, brand identity, brand portfolio,
brand identifier guidelines, brand communication guidelines
삼성화재는 고객을 향한 따뜻한 마음과 고객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이 꼭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과 세상이 불안과 두려움을 이겨내고 ‘봄’과 같이 밝고 희망찬 삶을살 수 있도록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좋은 보험이 되겠다는 ‘당신에게 좋은 보험’을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정립하게 됩니다.
새로이 정립된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대외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체계적인 운용 기준과 정책의 필요성이 내부적으로 제기되었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일관되게 유지하여 브랜드 자산화하고 기업 조직에 내재화하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에 착수하였습니다.
삼성화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통일된 가치를 전달하고 일관성있게 관리하기 위해서 삼성화재의 아이덴티티를 중심으로 모든 하위 브랜드들을 지원하는
전략적 브랜드 체계를 구축하여 기업브랜드의 정체성 전이를 통해 브랜드 신뢰성과 일관성을 강화하고 하위브랜드의 다각적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다시
상위브랜드인 삼성화재로의 긍정적 전이를 이루도록 하여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도록 하였습니다.
삼성화재에 존재하는 모든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점검하여 브랜드 체계를 전략적으로 재정비하는 한편,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 확립을 위해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하는 식별 요소들을 정의하고 그 역할과 상호관계성을 정립한 브랜드 아이덴티파이어 시스템이 개발되었습니다.
브랜드 자산 측면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삼성화재가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의 존재 이유와 역할, 상호간 관계를 규명하여 그에 따른 명확한 체계를
확립하였고 각 브랜드의 내부적 위상과 대외적 역할을 분명히 하고 관계를 구조화하는 브랜드 아키텍처 전략을 바탕으로 전략적 브랜드 체계가 정립되었습니다.
브랜드 포트폴리오 및 체계에 따른 브랜드 운용 전략과 정책이 개발되었고 대외 커뮤니케이션의 관리범위와 대상을 규정하고 브랜드 요소와
커뮤니케이션 요소의 충돌을 최소화하고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대표브랜드 삼성화재를 상징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파이어에 있어 각각의 역할과 상호관계를 정립하고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상황에 효과적으로
적용 및 관리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파이어 시스템을 개발하여 브랜드 이미지의 일관성 및 상징성 강화에 기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