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브랜드 관리 시스템 개발 | JUST BRAND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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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 | LG CNS 브랜드 관리 시스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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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Project_ Brand Consulting, Brand Management System Development

 

brand diagnosis, brand strategy, brand definition, brand naming, brand identity, brand architecture, 

brand portfolio, brand hierachy,  brand naming schema, ingredient branding


 


  

 LG CNS 브랜드관리시스템 소개 

 

 

LG CNS는 AI(인공지능). 빅데이터, IoT(사물인터넷), CLOUD(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에너지, 스마트시티 등 4차 산업의 

폭발적 성장에 대비하여 신산업 카테고리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삼성SDS, SK C&C 등 경쟁사와 차별화하고

브랜드 리더십 강화를 위한 브랜드 컨설팅을 의뢰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브랜드 경영의 기반을 다지고 브랜드 개발, 운용 및 관리에 있어 미래지향적이고 전략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

브랜드 자산을 유지, 강화하기 위한 브랜드 시스템 개발을 목적으로 하였습니다.

 

기존 LG CNS가 보유한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가 처한 현황을 진단하고 산업 특성, 경쟁 상황, 고객 특성, 환경 변화 등 LG CNS를 둘러싼 

복잡한 브랜드 환경을 파악하여 전략 방향을 도출하였습니다. 

 

우선 브랜드 관련 서로 다른 개념적 용어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고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브랜드 시스템의 기반으로서 LG CNS만의 

고유한 브랜드 정의(Definition)과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수립된 LG CNS만의 브랜드 체계와 전략을 통해 브랜드 아키텍처, 브랜드 매트릭스, 브랜드 포트폴리오, 브랜드 정책 등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신규브랜드 개발 및 확장, 브랜드 관련 의사결정 매뉴얼 및 브랜드 R&R, 공동브랜딩 등 브랜드 운용 상황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과 정책을 담은 브랜드 운용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유의미한 특성을 공유하는 영역을 범주화하고 예측가능한 비즈니스 확장 영역까지 포괄하여 기존 브랜드 자산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다양한 산업으로의 진출 및 확장 등 주요한 브랜드 이슈에서 전략적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브랜드 경영의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브랜드 시스템을 통해 LG CNS 브랜드 자산의 효율적인 관리는 물론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도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관성과 차별성을 

확보하고 기업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하위브랜드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전략적 브랜드 체계를 구축하여 가치 선순환 구조를 창출하였습니다.

 

특히 전체적 유기적 관점에서 브랜드 자원이 효율적으로 배분되도록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시장과 기술, 윤리와 신뢰, 관계와 소통, 

인프라와 서비스 등 종합적 영역에서 브랜드 이미지 향상과 리더십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 강력한 브랜드자산을 구축할 수 있는 

전략적 브랜드 관리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안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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