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MARKTHALLE Visual Identity for Pulmuone


Extraordinary space, special experience
풀무원에서 기획하고 개발한 마크트할레는 베를린에 19C 말 지어진 상설시장 ‘마크트할레9’을 모티브로 한 신개념 복합식음문화공간 입니다.
마크트할레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기획의도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Visual Identity를 개발하고 홍보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제작하였습니다.
매장 간의 경계를 과감히 허물고 Street 분위기를 연상케하는 SI/VI의 구현으로 한 공간에서 ‘먹고+마시고+보고+즐기고+만족하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합니다.
Unstandardized diversification
마크트할레의 VI는 정보 전달 역할보다는 재미있고 자유분방한 사인과 그래픽 요소들을 통해 ‘정형화 되지 않은 다양함’을 추구합니다.
표지판, 기둥, 보틀 등 마켓에서 볼 수 있는 여러 요소들을 형상화하여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거리의 분위기를 연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터쿼이즈를 메인 컬러로 편안함과 조화로운 감성을 표현하고 오렌지와 퍼플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여 생동감을 부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