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ANT management identity for AJU Group

The revolution continues
아주그룹은 경영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아주만의 경영 모델인 ‘ANT(Aju New Thinking)경영’을 수립, 선포하였습니다.
ANT경영은 아주 구성원 모두의 새롭고 창의적인 생각들이 모여 더욱 발전된 미래를 지향하고, 개미처럼 전 구성원이 협력해 꿈을 이루어가자는 의미입니다.
ANT MI는 아주인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소속감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제작되었습니다.
Creating a destination
전략을 디자인 하는 방법은 다양하며 그에 따라 도출되는 키워드도 다양합니다.
아주의 ‘ANT경영’은 구성원들의 ‘혁신활동’을 총칭하는 네이밍으로 아주가 추구하는 혁신이란 ‘혼자’가 아닌 ‘집단지성을 통한 혁신’이라는 답에 도달했습니다.
Building a brand
혁신의 메타포인 Bulb를 형상화한 엠블럼은 아주인의 새로운 생각들이 모여 빛을 발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세 면의 형태로 구성된 ANT의 타이포는 고정되고 정형화된 것을 타파하고 세상으로 퍼지는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에너지를 상징합니다.
아주의 CI 컬러를 반영한 블루 계열 컬러들의 조합은 아주가 만들어내는 희망찬 미래의 상징입니다.
1차 드래프트는 엣지를 강조한 형태였으나 협력과 합심의 ‘동심원’이라는 의미에 착안하여 입체감을 지닌 Circle로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