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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 |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브랜드가치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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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UL NATIONAL UNIVERSITY

 

 

Project_ Brand Value System of the Department of Chemical and Biological Engineering (SNU CBE)

 

brand diagnosis, brand strategy, brand definition, brand identity, brand value system, core group in-depth interview, 

verbal creative, brand statement, brand message, english translation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홈페이지 교육목표

 

 

 

 

Creative Intelligence

Innovating Human Life

 

 

We present solutions to grand challenges faced by humanity

by leveraging our knowledge in chemical and biological engineering,

foster creative intelligence that will drive change in the world,

and are devoted to the betterment of the life of humankind.

 

 

1.  Contribute to sustainable prosperity of humankind with our passion for chemical and biological engineering that knows no limits 

as a member of the global community with a strong sense of global citizenship and responsibility.

2.  Devote ourselves to the prosperity of human society by being at the forefront of changing the world and concentrating on 

innovative research that will enrich the universal life of humankind.

3.  Nurture creative talents capable of solving challenges encountered by humanity through

chemical and biological engineering knowledge and technology.

4.  Foster progressive talents who are globally minded and know what is relevant, with dreams and ideals of contributing to humanity.

5.  Create and strengthen the global network for industry-academia-research collaboration that strives for knowledge connection and

technological convergence to lead technological innovation in the field of chemical and biological engineering.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SNU CBE)는 이차전지, 반도체, 바이오, 화학 분야에 기여하며 

세계적 수준의 학술적 연구와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 역량을 갖춘 대한민국 최고의 학부입니다

하지만, 외부적으로 "지나치게 경쟁적이다", "소통이 어렵다", “유연하지 않다”는 다소 부정적인 시선이 존재했고, 

내부적으로는 구성원들의 자부심과 열망을 하나로 묶어줄 강력하고 미래지향적인 구심점이 필요했습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변화 속에서, 세계 속의 초일류대학 및 학부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가 추구해야 할 존재이유와 목적을 밝혀 미래지향적 가치관과 세계관을 재설정하고 

이를 내재화하기 위한 고유하고 명확한 브랜드 가치체계와 메시지를 구축하고자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프린스턴, 콜럼비아, MIT, 스탠포드, 예일 등 세계 유수의 대학들은 

'인류의 난제 해결', '더 나은 인류를 위한 헌신', ‘더 나은 내일의 열쇠’, ‘인류 환경의 개선’ 등 

더 높은 차원의 가치를 추구하며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그들의 존재 이유를 세상과 소통하고 있었습니다.

 

 

글로벌화가 심화되는 환경 속에서 세계가 SNU CBE를 선택해야 할 이유는?

그리고 무엇보다 SNU CBE의 구성원 스스로가 가슴 뛰며 나아갈 미래의 비전은 무엇인가? 

이 두 가지 질문에 대한 하나의 답을 찾는 것, 그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과제였습니다.

 

 

먼저 안경현, 이윤우, 최장욱, 김대형, 유동원, 김도희, 황석연, 박정원, 김소연, 서상우 교수님 등

10명의 교수님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도출된 키워드는 공통된 목표를 향하고 있었고 

그것은 바로 "인류의 난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며,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싶다"는 

내부적 열망이었습니다. 

 

 

외부 환경 분석을 통해서, SNU CBE가 마주한 시대적 요구와 외부의 시선을 분석했습니다

급변하는 세상은 더 이상 개개인의 성과만을 중시하는 인재가 아닌, 

협업과 지식의 공유를 통해 집단지능을 발휘하는 인재를, 그리고

경계 없는 지식의 활용(유연성), 타인에 대한 배려(포용성),

자유로운 피드백(수평성)을 갖춘 인재를 요구하였습니다.

 

 

 안과 밖을 통해 비친 통찰을 융합하고 흩어져 있던 가치들을 담아내는 가치 플랫폼을 새롭게 제시하여

SNU CBE는 학부 내부에 잠재되어 있던 다양한 목소리와 외부의 시대적 요구를

'인류의 삶을 혁신하는 창의적 지성'이라는 뚜렷한 구심점 아래 통합할 수 있었습니다.

 

 

약 4개월 간의 뜻깊은 여정을 통해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는

모든 구성원들에게 우리가 왜 존재하고, 어디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방향성을 제공하여 

국내 최고를 넘어, 세계 초일류 학부로 거듭나기 위한 견고한 정신적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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